소소한 일탈/한국 벗어나기

일본 삿뽀로 맥주공장 견학

눈부신 봄날 2012. 3. 13. 20:12

일본 삿뽀로 맥주공장 견학

 

 

 

벳부를 떠나 히타로 이동 중!!

이제 왼쪽으로 차가 달리는 것도 익숙해져서 전혀 아무렇지도 않다...ㅎㅎ

 

 

원래 삿뽀로 맥주공장은 날씨가 춥고 물이 좋은 홋카이도에 있는 삿뽀로에서 처음 만들었고

 점점 다른 곳에도 공장을 지은 것으로 전국에 6개가 있다고 한다.

우리가 간 곳은 히타에 있는 공장이었다... 맞나?

 

 

일본 맥주회사는 삿뽀로, 아사히, 기린, 산토리, 에비스 이렇게 5개가 있다.

맥주는 구성성분에 따라 프리미엄 맥주, 발효주, 발포주, 제3맥주로 나눈다.

프리미엄 맥주가 가장 고급맥주로  호프와 효모를 섞어 만든 것으로 독일에서 생산되는 맥주들이 여기에 속한다.

에비스도 프리미엄 맥주에 속하는데 지금은 삿뽀로 맥주회사에 흡수되어 생산되고 있다고..

제대로 들은게 맞나??

다음은 순서대로 싼 맥주인데, 제3맥주는 밀가루와 옥수수를 섞어 만든 것으로 값이 가장 싸다.

우리나라 하이트나 카스는 발포주에 속하는 것이라고...

 

 

맥주가 숲이라고??

 

건물 입구에 세워져 있는 거대한 삿뽀로 맥주캔!!

  

 

건물 안에 걸려 있던 에비스 맥주 광고 걸개(?)가 보인다..

 

공장 1층 로비에 있던 장식물~!!

 

맥주 만드는 공정을 안내하는 사람을 따라 한 바퀴 주욱 돌았다.

당연히 사진 촬영은 금지였고!!

 

그 공장에서 만들어내는 맥주캔과 병들을 한 곳에 모아놓으니 그것도 장관일세!!

 

 

견학을 끝내고 나니 맥주 시음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1인당 맥주 2잔까지 가능하고, 술을 못하는 사람들은 사과주스를 마실 수 있었다.

시음하는 맥주를 따라주는 카운터~!

 

시음하는 곳을 제법 조명하며 멋지게 꾸며놓았다.

 

시음용 맥주 한 잔과 안주로 나온 과자...

 

 

다음은 삿뽀로 맥주와는 관계없는 야그...

맥주는 물맛이 제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에 들어와 있는 아사히 맥주는 100% 중국에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한다.

왜냐하면 일본에서 생산한 아사히 맥주는 일본내에서 소비하기도 부족할 지경이어서 그렇다고...

믿거나 말거나~~!

 

 

☆ 2012.2.21(화) 삿뽀로 맥주공장에서 ☆